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광글라스, 카르푸 등 美·유럽 오프라인 매장 잇달아 입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삼광글라스, 카르푸 등 美·유럽 오프라인 매장 잇달아 입점
AD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친환경 종합주방생활용품기업 삼광글라스가 유럽과 미국시장에서 제품력을 호평 받으며 현지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가속화하고 있다.

10일 삼광글라스는 최근 프랑스 글로벌 유통채널 까르푸(Carrefour)의 유럽 내 5개국 매장 입점에 대한 계약을 맺고 40만개 이상에 달하는 초도 물량을 발주했다고 밝혔다.


글라스락이 이번에 정식 입점하는 까르푸는 매출 규모 유럽 전체 1위의 하이퍼 마켓 체인으로 프랑스를 비롯한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전 지역에만 1만여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 2위 유통 그룹이다.

이번 계약으로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제품은 프랑스와 스페인, 이탈리아, 폴란드, 루마니아 등 유럽 5개국 내 위치한 까르푸 매장에 입점한다. 해당 국가의 매장에서는 프랑스 테스트 판매 시 베스트 셀러로 꼽혔던 글라스락 클래식 에어캡 특별 패키지가 판매된다.


이번 계약 체결에는 지난 해 약 5개월 간 진행해 온 프랑스 지역 테스트 판매의 긍정적인 결과가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삼광글라스는 이번 입점으로 유럽 현지 시장에서의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해외 영업망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삼광글라스는 지난 8월 신규 계약을 맺고 미국 내 660여개 매장에 입점한 미국 대형 유통채널 샘스클럽((Sam's Club)에도 270만 달러(약 30억원) 규모의 추가 수주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신규 계약시 500만 달러(약 56억원)의 초도물량을 공급한지 한 달 여 만에 성사됐다.


박만수 삼광글라스 글로벌 사업부 전무는 "해외 현지 소비자들이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에 대한 호평을 받고 주문이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계속해서 해외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제품에 대한 신뢰를 다질 수 있도록 제품력을 위한 연구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