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찰, '文 대통령 참수 대원 모집' 일베 게시글에 대해 수사 착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경찰, '文 대통령 참수 대원 모집' 일베 게시글에 대해 수사 착수 사진=일간베스트 캡처
AD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문재인 대통령을 참수할 대원을 모집한다는 글이 올라왔다는 신고에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 28일 오후 4시24분께 일간베스트에 ‘문재인 대통령을 암살할 참수 부대 참여자를 모집한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절대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는 내용을 조건으로 내걸고 있다”며 “좌익 세력이 정권을 잡고 대한민국 전체를 세계에 친북으로 알리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참수 제거해야 한다”고 암살을 주장했다.

이어 “5천만 생명을 이런 광기 어린 개 빨갱이 새끼에게 맡길 수는 없다. 구국을 위해 목숨을 건 정예대원 15명을 모집한다”며 “문재인, 임종석 참수 작전 참가 희망자들은 미군의 북폭과 동시에 움직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모집 인원과 시기를 설명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게시글이 퍼져나가자 29일 경찰청은 부산 동래경찰서가 112신고를 받고 수사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작성자를 특정하기 위해 IP를 추적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을 살해하겠다는 내용이기 때문에 협박죄가 될 수 있다”고 일베 게시글의 위법성을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