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글 홈 미니·데이드림뷰2 10월4일 공개…이미지 유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에코닷 대항마 '구글 홈 미니' 가격 49달러로 책정
패브릭 소재 적용한 '데이드림뷰 2'도 유출…가격 99달러로 전작보다 비싸


구글 홈 미니·데이드림뷰2 10월4일 공개…이미지 유출 유출된 구글홈 미니 이미지 (출처=드로이드 라이프)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구글의 두번째 AI 스피커 '구글 홈 미니'가 오는 10월4일 공개된다. 픽셀2 공개 이벤트를 앞두고 '구글 홈 미니'와 '구글 데이드림 뷰' 공식 이미지가 유출됐다.


19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드로이드 라이프 등에 따르면 '구글 홈 미니'의 이미지가 유출됐다. 구글 홈 미니는 납작한 원형 디자인으로 패브릭으로 감싼 디자인이다.

'구글 홈 미니'의 가격은 49달러로 책정됐다. 전작인 구글 홈(129달러)보다 훨씬 저렴하게 책정됐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돼있어 일정관리나 뉴스, 음악감상, 스마트홈 관련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유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구글 홈 미니는 초크, 차콜, 코랄 3가지 색상로으로 구성돼있다. 전원을 연결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스피커 전면부에 현재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 조명도 있다.


아마존이 '에코'에 이어 보급형 제품 '에코닷'을 선보인 것과 유사한 전략을 취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마존의 에코는 180달러였지만 에코닷은 50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에 출시됐다. 향후 구글 홈 미니와 에코닷이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 홈 미니·데이드림뷰2 10월4일 공개…이미지 유출 유출된 데이드림 뷰2 이미지(출처=드로이드라이프)


구글의 VR기기 '데이드림 뷰2'의 공식 이미지도 유출됐다. 구글은 올 연말 '데이드림 뷰 2'를 공개할 예정이었다. 이번 10월4일 이벤트에서 함께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데이드림 뷰2'는 구글 홈 미니와 동일한 색상의 패브릭 소재로 감싼 디자인을 적용했다. 헤드셋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도 있다. 구 버전과 비교하면 색상이 좀 더 밝고 깔끔한 인상을 준다.


데이드림뷰 2의 가격은 99달러로 책정됐다. 전작보다 20달러 비싸다. 가격이 인상된만큼 기능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체적인 스펙과 제조사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IT전문매체 마셔블은 "인상된 가격은 더 비싼 천을 적용했거나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해 기어VR이 시장을 주도했지만 구글은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기어VR과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