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석 7조' 올해 추석 복합 실속선물이 '대세'…1만원대 '선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1석 7조' 올해 추석 복합 실속선물이 '대세'…1만원대 '선호'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카놀라유와 양조간장, 참기름과 천일염, 사과식초, 요리올리고당, 우리팜 델리햄캔까지 모두 한 박스에 담겼다. ‘청정원 추석선물세트 행복5호(1만7900원)’의 구성품목은 7가지에 달한다.


최소 3가지 이상의 상품으로 구성된 ‘다종복합’ 실속선물세트가 추석을 앞두고 인기를 끌고있다.

18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15일까지 복합 실속선물세트 판매량은 지난해 추석 전 3주간보다 6.3배 증가했다.


특히 1만원대 실속선물세트의 판매가 폭증했다. 가격대별 다종복합 실속선물세트의 판매비중은 1만원대가 39%로 1위를 차지했고 3만원대가 22%로 2위, 2만원대가 17%를 차지하며 3위로 집계됐다.

연령대의 경우 3종 이상의 복합구성 선물세트는 30대 고객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 다음으로 40대 고객이 선호했으며 20대와 50대는 비슷한 비중으로 구입했다.


과거에는 실속세트가 참치캔 이나 햄캔 등 한가지로 구성되거나, 복합구성의 경우에도 2가지 종류의 오일상품 또는 참치와 햄 등을 섞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1~2인 가구 증가로 인해 상품의 종류는 늘리고 양을 줄인 실속선물세트를 더 선호하게됐다는 분석이다.


한편 롯데닷컴은 전국 택배배송이 마감되는 이달 27일까지 ‘명절명가’ 추석명절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00만점의 L.Point(엘포인트)를 적립해주며,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원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스마트픽’ 서비스 그리고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전화번호만으로 선물이 가능한 ‘선물하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