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5년 연속 '서울 꽃으로 피다' 개최…"같이 환경을 지켜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스타벅스 5년 연속 '서울 꽃으로 피다' 개최…"같이 환경을 지켜요" 지난해 4월 27일 서울 광장에서 진행했던 `서울, 꽃으로 피다` 행사 당시 사진
AD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스타벅스는 18일 서울광장에서 시민 5000명과 함께 도시 녹화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를 개최했다.


서울, 꽃으로 피다 캠패인은 도시 녹화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시민 녹색문화 운동이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이번 행사에 동참한 스타벅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생활 에서 커피찌거기를 통해 실천할 수 있는 자원 선순환 친환경 활동 등을 소개했다.

식전 행사에서 스타벅스 바리스타 100명은 피켓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이어 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원경 서울시 조경과장,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사무총장이 참여해 기념식을 가졌다.


스타벅스는 시민 5000명에게 텀블러와 커피 퇴비로 만든 꽃화분을 증정하는 친환경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친환경 활동 사진 인증과 환경 지킴이 동참 서명, 커피찌꺼기 자원 선순환 전시 관람 등의 체험 순서를 마치면 커피 퇴비로 심은 국화, 백일홍, 팬타스, 퀸로즈, 칼랑코에, 블로초, 팝콘베고니아 등 7종의 꽃 화분과 꽃 화분 키트, 스타벅스 텀블러를 1인 1개씩 선착순으로 증정했다.


이외에도 서울광장에 대나무 울타리와 꽃 화분으로 조성한 9m 길이의 도심 속 꽃 길을 조성하고, 아메리카노 커피 5만잔 분량의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가로 2m, 세로 2m 크기의 대형 사이렌 아트 조형물을 비롯해, 농가 지원 자원 선순환 전시물 등을 선보이며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겼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