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포나루 가요제 주인공은 나야 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제10회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 '마포나루 가요제'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제10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에서 열리는 '마포나루 가요제'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는 지난해 65만 명의 방문객이 찾을 만큼 인기가 많은 마포구의 대표축제다.

10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거리퍼레이드를 비롯 황포돛배 입항 재현, 마포나루 장터 등 100년 전의 마포가 생생하게 재현된다.

또 초대형 새우김밥 퍼포먼스, 개막식 퍼포먼스 ‘나루’, 전통혼례, 금혼식, 홍대 버스킹 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마포나루 가요제 주인공은 나야 나! 마포나루 가요제
AD


축제속의 가요 축제인 '마포나루 가요제'는 축제 이튿날인 10월 21일 오후 6시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날 무대에 오를 주인공을 9월11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개인 또는 팀, 외국인도 포함). 마포구나 마포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구청 문화진흥과(8층)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bsetsolji@mapo.go.kr <mailto:bsetsolji@mapo.go.kr>). 예선 당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예선은 9월28 오후 3시 마포구청 대강당(2층)에 열린다. 이날 총 15개 팀을 선정한다. 본선 무대는 10월 21일 오후 6시 특설무대에서 가수 김정연의 사회로 진행된다. 무대매너, 개성, 관객 호응도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상금은 대상(1명) 200만원, 우수상(1명) 100만원, 인기상(1명) 30만원, 응원상(1명) 20만원이 주어진다.


가요제에는 박남정, 이진관, 바바 등 인기 가수도 출연한다.

마포나루 가요제 주인공은 나야 나! 마포나루 가요제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올해 10회째를 맞는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를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인 만큼 마포나루 가요제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노래와 끼를 마음껏 발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