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동부하이텍, 가동률 하락에 따른 출하량 회복 지연…목표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신한금융투자는 24일 동부하이텍에 대해 가동률 하락에 의한 출하량 회복 지연으로 3분기와 올해 실적 추정치를 하향조정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2만5000원에서 2만2000원으로 내린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실적은 3분기를 저점으로 4분기부터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도연 연구원은 "국내 주요 고객사 LDI와 중국 스마트폰 CIS 주문 물량 감소는 고객사의 일시적 재고조정 영향이어서 가동률이 3분기 중 회복될 전망"이라며 "출하량은4분기부터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세계 8인치 파운드리 업황은 여전히 견조한 흐름이라고 평가했다. 최 연구원은 "전세계 파운드리 업체들의 실적 추이를 확인하면 파운드리 업황은 여전히 호황인 것으로 파악되고 12인치와 8인치 파운드리 업체들의 주가도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동부하이텍의 경우 주요 고객사의 일시적 재고조정으로 실적 감소 및 주가 하락을 경험했으나 현재 주가는 이를 이미 상당부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