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암군민 소통·공감, 마을이장 한자리 모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영암군민 소통·공감, 마을이장 한자리 모여
AD


"영암군 이장단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 이장단협의회(회장 신승철)는 지난 22일 군청 낭산실에서 8월중 월례회의를 개회했다.


이날 개최된 월례회의에서는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나불공원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2017년 영암 무화과축제와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마한문화공원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2017년 영암 마한축제 개최에 대해 홍보했다.

이어 가을철을 대비하여 태풍 대비 국민행동요령에 대하여 태풍이 오기 전, 태풍 주의보시, 태풍경보시 등에 대하여 자세히 홍보하여 태풍으로 인한 주민 피해예방에 대비했다.


아울러 대검찰청(목포지청)에서 운영 중인 마을 변호사제도에 대하여 운영방식과 상담방법, 읍면별 마을변호사 배정현황을 자세히 설명하여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마을 주민들이 무료로 법률상담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한편 영암군 이장단 협의회는 읍면 마을에서 주민의 신망과 봉사정신이 두터우며 사명감이 강하고 주민을 직접 지도할 수 있는 열의를 가진 4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기초질서 지키기 및 자원봉사 활동, 지역축제 관광객 유치, 각종 군정홍보 홍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