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결혼 준비, 발품 팔고 '광클'도 필수 … 롯데百, 온·오프 웨딩페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9초

롯데백화점 온·오프 매장서 혼수 및 예물 구매시 웨딩마일리지 적립
가상현실(VR) 결혼식 상품도 판매

결혼 준비, 발품 팔고 '광클'도 필수 … 롯데百, 온·오프 웨딩페어 웨딩센터를 방문한 고객이 온라인으로 웨딩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모습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최근 결혼을 준비하면서 온라인으로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한달간 웨딩센터를 방문한 고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의 55%의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모두 활용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반면, 전문점과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결혼 관련 상품을 구매할 계획이라는 답변은 35%에 그쳤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가을 웨딩 시즌을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롯데백화점 33개 전 점포의 본 매장 및 행사장에서 가전, 가구, 시계, 보석 등 혼수 및 예물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에이스침대 NOVELLA 오크내추럴’이 334만1000원, ‘다우닝 베아스 3인 소파’가 129만원이다.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인 ‘엘롯데’에서는 17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엘롯데 웨딩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웨딩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다이슨 무선진공 청소기 V6’가 44만3220원, ‘스타일러스 귀네스2 3부 다이아몬드 14K 반지’가 129만6460원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시 구매 금액에 따라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행사기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웨딩페어 행사에서 구매할 경우 모두 웨딩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웨딩 마일리지란 가입 후 9개월 동안 롯데백화점에서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구매시 구매 금액이 적립되고, 적립 금액에 따라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멤버십 제도다.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웨딩 마케팅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엘포인트’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지난 10일 결혼을 앞둔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에게 ‘웨딩페어 초청장’을 발송했다. 초청장을 받은 고객이 롯데백화점 방문하면 감사품 교환권, 스드메 패키지 할인권 등이 포함된 웨딩 쿠폰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결혼식을 촬영해주는 상품도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영상을 보는 사람이 실제로 결혼식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촬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4개 점포에 위치한 웨딩센터와 온라인몰 ‘엘롯데’에서 선보이는 웨딩관에서는 스드메 패키지, 스몰웨딩 패키지 등 다양한 웨딩 컨시어지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