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등 전국에서 23명 선발…SNS 홍보 앞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블로그기자단이 출범,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재)광주디자인센터는 SNS를 통해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게 될 블로거 23명을 선발, 지난 4일 오후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블로그기자단은 오는 9월 8일 개막하는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흥미롭고 유익한 콘텐츠를 블로그 및 SNS(페이스북, 플러스 친구 등)을 통해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전달하는 ‘홍보도우미’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행사 준비와 진행 과정을 취재하여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SNS 채널을 통해 생동감 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기자단은 광주·전남지역은 물론 서울, 대전, 경기, 강원 등에서 참여하는 등 전국적인 관심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작가, 시민기자, 대학(원)생, PD, 회사원, 코디네이터, 플로리스트, 공예가, 프리랜서 등 직업군도 다양하게 분포했다.
광주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블로그기자단은 통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현장의 생생한 준비과정부터 다양한 디자인, 전시 및 행사 콘텐츠를 SNS를 통해 전달하고, 광주의 맛과 멋을 널리 알려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9월 8일부터 10월 23일까지 46일간 ‘미래들(FUTURES)’을 주제로, 광주비엔날레전시관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시립미술관 등에서 열린다.
행사는 △본전시 △특별전 △국제학술행사 등을 통해 디자인이 그려보는 미래사회의 라이프 스타일과 미래 산업, 미래 일자리 등에 대한 다양한 ‘미래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비즈니스라운지 △디자인페어 △벤처창업투자경진대회 등 디자인비즈니스는 물론 특별전과 특별프로젝트, 디자인체험, 이벤트 등 기업, 시민, 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