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 미네소타, 가스폭발로 학교 붕괴…1명 사망, 1명 실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美 미네소타, 가스폭발로 학교 붕괴…1명 사망, 1명 실종 가스 폭발 사고로 미국 미니애폴리스 미네하하 아카데미 건물 한쪽이 무너져 내렸다.[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미국 미네소타 주(州) 미니애폴리스의 한 학교건물에서 2일(현지시간) 가스폭발 사고가 일어나 교직원 1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다.

CBS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미니애폴리스 시내 미네하하 아카데미 건물에서 가스 누출에 의한 것으로 보이는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현장에서 5명을 구조하고, 실종된 또 다른 교직원 1명을 잔해 사이에서 찾고 있다고 전했다. 또, 9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최소 1명은 심각한 상황라고 덧붙였다.

폭발 당시 건설 근로자들은 건물에서 일하고 있었고 폭발 당시 충격으로 건물 지붕이 무너져 내렸으며, 창문이 깨지고 잔해가 날아다녔다.


이 학교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과정까지 준비된 기독교계 학교로, 다행히 붕괴 당시 학생들은 건물에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 학부모는 "가스가 샌다는 말을 듣고 아이들이 15초 안에 건물에서 뛰쳐나왔다"고 증언했다.


소방당국은 학교가 여름 학기 중으로 머무는 인원이 적어 더 큰 인명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마크 데이튼 미네소타 주지사는 "주내 가능한 자원을 총동원해 실종자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티잼 김하균 기자 lam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