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과수 재배기술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곡성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과수 재배기술 교육 실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7월 28일 사과 재배농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사과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옥과면행정복지센터에서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수세관리, 하계전정, 비배관리 요령 등의 내용으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소 박무용 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군은 “최근 사과의 소비패턴이 300g대 중소과로 바뀜에 따라 관련 재배기술 보급하고, 지난 5월 31일 내린 우박으로 인한 사과농가 피해 대응방법을 안내하고자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피해 농가를 주기적으로 살피고 필요시 언제라도 전문가 현장컨설팅을 실시해 안정적 과수 생산에 힘쓸 계획임을 밝혔다.

군은 또한 지난 27일에는 틈새 소득과수 육성을 위한 체리재배 기술 교육도 실시한 바 있다.


이는 “소비자의 과일소비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맛과 편이성이 뛰어난 체리 소비량이 더욱 증가 할 것”으로 예상, 수입 과일에 맞서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소득 과수 육성 계획에 따른 것이다.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한 경쟁력 있는 품목 육성과 활발한 재배기술 보급이 곡성군의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