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교사 마음 치유 직무연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전남도교육청, 교사 마음 치유 직무연수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6~28일 더케이 지리산가족호텔에서 도내 초·중등 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교사 마음 치유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육활동 중 받은 교권침해나 피해의 경험을 치유하고,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교육력을 회복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사전에 원격연수를 통해 생활지도, 학급경영, 치유상담 중 한 강좌를 수강하고, 본 연수 이후에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연계해 연수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높이는데 의미가 크다.

연수 과정으로는 상황극과 역할극을 통해 문제에 접근하는 공감능력 기르기, 문화체험 및 신체 명상 등을 활용한 몸 힐링, 추적 명상을 통한 마음 힐링, 교류 분석을 통한 정서 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수영 교원인사과장은 “교육활동 중 입은 심리적 상처와 직무 스트레스, 에너지 소진 등으로 지친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음의 힐링과 내적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사들의 교권을 보호하고 교원침해·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교원 치유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하고, 찾아가는 교권보호 상담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