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안군 변산면, 사회활동 참여 어르신 혹서기 건강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9초

부안군 변산면, 사회활동 참여 어르신 혹서기 건강교육 실시
AD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전북 부안군 변산면(면장 유인갑)은 25일 변산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45명을 대상으로 혹서기 건강관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해, 5개월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격포항 인근 및 공공시설 주변 환경정리를 통해 깨끗한 변산만들기에 앞장서 왔다.


이은명 실버전문강사의 재능기부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노년기에 겪는 심리적, 신체적 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건강관리법 등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유인갑 변산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언제나 강한 책임감을 갖고 관내를 깨끗하게 청소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여, 폭염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무더운 날씨에 힘들 때도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힘이 나고, 건강관리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