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홈플러스가 4년 연속 대형마트 서비스 품질 1위를 기록했다.
홈플러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조사에서 4년 연속 대형마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SQI는 산업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조사에서 평점 91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형마트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에 대해 홈플러스는 고객에 집중하는 고객 중심 경영, 이른바 '고집 경영'을 강조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올해를 고집 경영의 원년으로 삼았다. 상품과 매장,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품질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갖춘 상품을 내세우고,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문화 체험 플랫폼으로 변신하는 매장을 선보여왔다. 또 최고의 쇼핑 환경을 위한 고객 중심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력했다.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은 "이번 수상은 홈플러스가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4년 연속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데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고객 만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최고의 유통사가 되도록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는 대형마트, 백화점, 은행, 공공서비스 등 총 27개 산업, 115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11개월 간 진행됐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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