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캐피탈, 일본 최대 중고차 회사와 수출입 제휴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B캐피탈이 일본 최대 중고차 회사 '비 포워드(BE FORWARD)'와 KB차차차 중고차 수출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비 포워드는 2004년 3월에 일본 도쿄에 설립된 중고차 해외 판매 회사로, 독자 개발한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124개국에 중고차를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 수출물량이 15만대로 일본에서 가장 규모가 큰 중고차 온라인 수출업체다.

중고차 해외판매는 대부분 B2B 형태의 거래구조 이지만, 비 포워드는 KB차차차와 동일한 B2C 거래구조로 돼 있다. 상시 매물은 1만대 정도이며 일본 차량 대수 약 8000대, 한국을 포함한 일본 외산 차량 2000대 수준이다.


이번 MOU 체결로 KB캐피탈은 KB차차차의 매물을 비 포워드 플랫폼에 제공해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박지우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캐피탈은 이번 제휴로 해외 수출 판매 루트를 확보해 KB차차차 중고차의 해외 판매와 전략적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