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C제일銀, 2017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SC제일銀, 2017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12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SC제일은행 웰쓰케어 세미나에서 알렉시스 칼라(Alexis Calla) 스탠다드차타드그룹 투자전략자문부문 대표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 : SC제일은행)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SC제일은행은 12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웰스케어(Wealth Care) 세미나'를 열고 2017년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을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4일부터 약 열흘간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7개 주요 도시에서 개최됐다. 그 중 12~13일에는 알렉시스 칼라(Alexis Calla) 스탠다드차타드그룹 투자전략자문부문 대표가 연사로 참석해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 및 글로벌 투자전략을 전했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 말 연간 투자전망 발표를 통해 미국 주식을 투자자산으로 추천했으며, 올 2분기부터는 유럽 및 아시아 주식을 최우선 자산으로 변경했다.


SC제일은행은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주식, 특히 기업실적에 대한 기대가 높고 기초체력이 우수한 유럽 및 아시아 주식이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주식에 대해서도 긍정적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신흥시장(EM) 채권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특히 신흥시장 달러표시 국공채를 가장 선호하는 채권으로 꼽았으며, 글로벌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 고조로 신흥시장 현지통화 채권도 일부는 포트폴리오에 담을 것을 제안했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 전무는 "올해 하반기에도 금융시장은 전환기의 모습을 이어갈 것"이라며 "각 국의 통화 및 재정정책, 유가의 움직임 등이 하반기에 중요하게 관찰해야 할 변수"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