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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엔서치마케팅 키워드 광고 관련 특허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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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그룹 디지털 광고 대행사 엔서치마케팅이 '키워드 광고 입찰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방법'과 관련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키워드 광고 입찰 기능은 광고주의 목표에 맞게 각 키워드 별로 최적의 노출 순위를 산출하는 기술이다.

엔서치마케팅의 키워드 광고 입찰 기술을 활용하면 일일이 계산하지 않고도 가장 높은 효율을 내는 키워드의 순위 조합을 빠르게 산출할 수 있어 광고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업체의 광고가 노출되는데, 이는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는 광고주들의 키워드 입찰가가 높은 순서로 정렬된다. 노출되는 순서에 따라 광고 효과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러한 노출 순위는 매우 중요하다. 노출 순위가 15위까지 있고 n개의 키워드로 광고를 한다면 순위 조합은 15의 n승으로 계산할 수 있다. 키워드를 2개만 사용해도 순위 조합이 225개가 되는데, 대부분의 광고주가 수백 개에서 많게는 수만 개를 키워드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순위 조합을 직접 계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엔서치마케팅은 이번에 특허권을 취득한 키워드 광고 입찰 기능을 '에이스퀘어 프로(A-Square pro)'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이스퀘어 프로는 엔서치마케팅이 자체 개발한 광고 운영 솔루션이다.


엔서치마케팅의 특허권 취득은 지난 5월 '광고순위 자동 관리'와 관련한 특허권에 이어 두 번째다.


허욱헌 엔서치마케팅 대표는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기술을 활용하여 고도화된 입찰 기능과 신규 키워드 추천 서비스를 하반기 내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서치마케팅은 네이버에서 시작된 광고 대항 서비스 조직으로 지난해 10월 KT에 편입됐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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