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은재 국회의원, “김상곤, 논문표절…사퇴하세요!” 직격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이은재 국회의원,  “김상곤, 논문표절…사퇴하세요!” 직격탄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자유한국당 이은재 의원이 김 후보자에게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D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29일 국회에서 열린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이 의원은 김 후보자가 한신대 교수 재직 당시 한국산업노동학회와 한신대 학술지에 논문을 중복 게재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의원은 “김 후보자는 27년간 교수 재직 기간 학위 논문을 포함해 학술지에 등재한 논문 39편 중 약30%가 표절·중복 게재 논란에 휩싸여있다”며 “김 후보자는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은재 국회의원,  “김상곤, 논문표절…사퇴하세요!” 직격탄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29일 서울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논문표절 의혹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사퇴 요구를 받은 김 후보자는 “부적절한 주장을 하고 계시다”며 즉각 반발했다. 그는 “학교에서 프로젝트를 받아 작성한 연구논문을 학술재단 요구에 따라 올린 것”이라며 “중복게재가 아니다. 규정을 따랐다”고 해명했다.


석사학위 논문 130여군데를 표절했다는 주장에 대해선 “인용 표시나 출처 표시는 지금의 시점에선 적절하지 않은 게 있다”면서도 “석사 논문은 35년 전에 썼다. 표절과는 관계 없다”며 표절 의혹에 대해서 분명히 선을 그었다.


앞서 지난해 10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 도중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에게 서울시교육청의 워드프로세서 일괄구매에 대한 비리 의혹을 제기하면서 조 교육감에게 김 후보자에게 했던 것 처럼 “사퇴하세요”를 외치며 날을 세워 유명세를 치뤘다.






아시아경제 티잼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