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폴더폰+스마트폰=갤럭시폴더2 출시…29만7000원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폴더폰+스마트폰=갤럭시폴더2 출시…29만7000원
AD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가 폴더폰과 스마트폰의 매력을 모두 갖춘 '갤럭시 폴더2'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더2를 LTE와 3G 모델 등 2종으로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고가는 29만7000원이며 색상은 블랙, 버건디 두 가지다.


갤럭시 폴더2는 전작 갤럭시 폴더1 대비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96.6㎜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문자나 사진, 영상 등을 한 눈에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다.

더욱 커진 무광 키패드로 시인성이 높여 문자 입력을 할 때 오타를 줄여준다. 연락처, 문자, 카메라 등의 기능은 별도의 물리 버튼을 탑재해 보다 빠른 실행이 가능하다.


갤럭시 폴더2는 전후면 외관에 매끈한 소재를 채택해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레트로 디자인을 구현했다. 손에 닿는 부드러운 감촉과 뛰어난 그립감으로 폴더의 편안한 사용성을 그대로 제공한다.


자주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소셜앱 키'도 있다. 카카오톡, 밴드 등 사용자가 원하는 앱의 바로가기로 사용할 수 있다.


만보계, 손전등, 데이터 사용 등의 정보를 한층 더 개선된 위젯으로 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이지모드'를 지원하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앱 아이콘과 글자 크기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중장년층의 가청 음역대를 중점적으로 활용한 특화 벨소리 15종을 탑재했고, 벨소리 음량도 기존 11단계에서 13단계로 확대해 사용성을 강화했다.


이 밖에 갤럭시 폴더2는 2GB 램, 1.4GHz 쿼드코어, 1950mAh의 탈착식 배터리를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6.0을 지원하며,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256G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