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타협 안한다…화학성분 無" 100% 발효액 물티슈 출시
국내 물티슈 시장점유율 20% 목표…화장품 등 사업 확대 방침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모링가 물티슈는 독자적 생물전환공법으로 만든 모링가 발효 추출액 100%만 함유한 제품이다. 화학 보존제 없이 탁월한 제품력을 자랑해 향후 물티슈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
이동렬 코리아테크 대표는 20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자체브랜드 팩토리얼홀딩스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코리아테크는 이날 첫 번째 신제품으로 '모링가 물티슈'를 선보였다. 모링가 물티슈는 100% 모링가 발효 추출액만 함유된 제품으로, 화학성분이 전혀 담기지 않았다. 영유아 등 누구나 안심하고 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모링가 발효 추출액은 팩토리얼만의 독자적인 생물전환공법으로 만들어졌으며, 희석액이 아닌 원료 자체가 눈이나 입에 닿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점막 무자극 시험, 구강점막 무자극 시험 등 7가지 무자극ㆍ무독성 시험을 완료했다. 원단은 프리미엄 엠보싱으로 처리돼 부드럽게 사용 가능하다.
이 대표는 "시중에 보면 물티슈 광고 문구 중에 0.1% 화학성분에 대해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을 잘 알 것"이라며 "(하지만 팩토리얼 물티슈는) 화학물질이 전혀 들어있지 않았으며, 모링가 발효액 100%를 활용해 물티슈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내년부터 물티슈 수출이 시작되면 물티슈만으로 국내외 매출이 연 1000억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5000억원으로 추산되는 국내 물티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20% 에 도전한다고 했다.
향후에는 물티슈뿐만 아니라 화장품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현재 연구센터를 만들고 있다"며 "베이비 라인, 클렌징, 로션 등 많은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팩토리얼은 이지케이, 이지더블유, 브이디티 등 생활용품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라베르샤의 새로운 이름으로,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브랜드 이름인 팩토리얼은 '0에서 무한대 혁신'이라는 의미로, 회사측은 향후 보여줄 기술과 혁신이 무한하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화학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데 대해 '0.1%의 도전', '먹어도 안전한 물티슈'라고 표현했다. 그는 "0.1%와 타협해버리면 팩토리얼 탄생의 의미가 없어지는 것"이라며 "0.1%와 타협하지 않는 팩토리얼의 연구개발과 함께 저희만의 길로 묵묵히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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