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文대통령, 오후 2시 강경화 외교장관 임명…문 정부 '다섯번째 장관' 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文대통령, 오후 2시 강경화 외교장관 임명…문 정부 '다섯번째 장관' 된다
AD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2시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 대통령이 지난 달 21일 강 후보자를 지명한 지 28일 만이다.

이날 강 후보자가 장관으로 정식 임명되면, 강 후보자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이어 문 정부의 다섯번째 장관이 된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5일 국회 인사청문 보고서 1차 채택시한이었던 14일까지 국회가 보고서 채택을 하지 않자, 17일까지를 시한으로 청문 보고서 재송부를 국회에 요청했다. 국회가 2차 채택 시한도 넘기자 문 대통령은 법 절차에 따라 이날 강 후보자를 임명하는 것이다.

강 후보자는 청문 과정에서 위장전입 사실이 밝혀졌으며, 부동산 투기, 세금 탈루, 박사 학위 논문 표절, 자녀 증여세 체납 의혹 등으로 논란을 낳았다.


야3당은 앞서 "강 후보자 임명시 정부·여당의 국정 운영에 협조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견지해 왔기에 청와대와 야당간의 초강경 대치 전선이 예상된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