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대문구 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15일 구청 전직원 및 시설관리공단 직원 대상 청렴 일등구 실현 위한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청렴 일등 자치구 실현을 위해 15일 오후 2시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소속 공무원과 시설관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이 조직 내 특정인의 문제가 아니라 조직원 모두의 과제임을 공유하고 깨끗한 동대문구 건설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지를 다지기 위한 것이다.

‘청렴한 조직을 만드는 프레임’이라는 주제로 박연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강사를 초청해 진행했다.


박연정 강사는 무거울 수밖에 없는 청렴에 대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인식의 전환 ▲부패 균형점 낮추기 ▲인식의 확산 등을 내용으로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진행해 직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대문구 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15일 오후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전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에서 청렴을 강조하고 있다.
AD

동대문구 직원들은 강의를 통해 청렴에 있어 솔선수범하고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며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청렴에 더욱 정진하여 공직사회 부패 근절에 앞장설 것이며, 우리 구 지역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민선6기 들어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청렴전담팀을 신설(2015년 7월 1일자)하는 등 청렴자치구 명예회복을 향한 열정을 불태웠으며, 2015 전국기초지방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청렴공약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