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0, 역대 최고 점수 818점 기록하며 특별상인 '프레지던트 어워드' 수상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제네시스 G90이 고급차 부문에서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 G90(국내명 EQ900)가 8일(한국시간)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조사회사인 오토퍼시픽사가 발표한 '2017 차량 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받으며 고급차 부문 1위,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G90는 고객만족도 점수가 1000점 만점에 역대 최고인 818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경신할 경우에만 별도로 수여하는 '프레지던트 어워드'를 받았다. 종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810점)이다. 올해 G90는 링컨 컨티넨탈(793점),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770점)를 제치고 고급차 부문 1위에 올랐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상위 모델 G90은 성능, 안전, 편의 등 기본 사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나파 가죽, 리얼 우드 내장재 등 고급스러움을 확대하고 양산차 최초로 아마존의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알렉사 기능도 적용했다.
1986년 설립된 자동차 업계 전문 컨설팅 조사회사인 오토퍼시픽사의 차량 만족도 조사는 높은 공신력과 함께 미국 내 신차 구매자들의 지침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로 21년째를 맞는 2017 차량 만족도 조사는 2016년형과 2017년형 신차를 구매한 5만4000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총 50개의 항목에 걸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G90가 고객 만족도를 토대로 고급차 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럭셔리 중심의 고객 경험과 최고 수준의 제품을 추구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방향성과 노력을 입증한 결과다"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해 8월 독립 브랜드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미 서부 최대 PGA 투어인 제네시스 오픈 후원, 2017 뉴욕 모터쇼 참가 등 북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쌓으며 판매 활동을 벌이고 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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