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토박스코리아, 서울시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 참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토박스코리아가 서울시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에 참여한다.


토박스코리아는 서울시 영등포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남어린이공원 놀이터’ 재조성 사업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가 2014년부터 추진해 온 ‘창의어린이 놀이터 재조성사업’의 일환이며 민간 기업이 사업비 전액을 후원하는 ‘민관협력형’ 사업이다.


낡고 개성 없는 놀이터를 철거하고 창의적인 놀이터로 탈바꿈 시켜 어린이놀이터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49개소가 새롭게 만들어졌으며 이중 5개소가 민관협력 놀이터로 재조성 된바 있다. 토박스코리아는 2016년 ‘구로구 삼각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살려 올해도 ‘영등포구 양남어린이공원’의 재조성 사업에도 참여해 사업 전반에 대한 기획부터 설계 및 시공을 함께한다.


이번 민관협력 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영등포구 양남어린이공원’은 다세대 주택이 밀집된 주택가에 위치해 이용률은 높지만 1970년 조성된 이래 2009년 한차례 보수만 진행돼 시설물의 노후도가 심한 상태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의 공식 후원기업 토박스코리아는 전세계 다양한 프리미엄 슈즈를 국내 소개하고 있는 키즈 셀렉샵으로 브라질의 젤리슈즈 미니멜리사, 스페인의 향기나는 스니커즈 씨엔타, 미국의 롤러슈즈 힐리스 등을 공식 수입, 유통하고 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