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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꿀팁] 유풍VS무풍…어떤 제품을 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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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지금 사도 2개월 후 배송됩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에어컨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컨 판매량이 크게 는 것은 삼성전자, LG전자 모두지만, 두 회사 소비자들의 성향은 크게 다르다. 찬 바람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은 삼성 무풍 에어컨을, 보다 빠른 시원함을 느끼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은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선호하는 추세다.

[에어컨 꿀팁] 유풍VS무풍…어떤 제품을 살까  모델들이 삼성전자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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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 바람' 싫은 소비자를 위한 삼성 무풍 에어컨= 삼성 무풍 에어컨은 선풍기 바람, 에어컨 바람 처럼 몸에 직접 닿는 찬 바람을 싫어하는 소비자 수요에 집중한 제품이다. 찬 바람을 직접 쏘는 방식이 아닌 에어컨 전면의 ‘메탈쿨링 패널’에 적용된 13만5000개의 '마이크로 홀’을 통해 시원한 바람을 내보낸다. 제습 기능과 함께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공기청정 기능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2017년형 무풍에어컨을 출시하면서 기존 스탠드형에 더해 벽걸이형 무풍에어컨과 무풍 시스템에어컨도 출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과거에는 에어컨 수요가 7~8월에 집중됐다면 올해는 4~6월부터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었다"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배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고 말했다.

[에어컨 꿀팁] 유풍VS무풍…어떤 제품을 살까  LG전자 직원들이 2일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휘센 듀얼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보다 1개월 이상 이른 3월 중순부터 주말에도 쉬지 않고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고 있다.


◆ 빠르게 시원해지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휘센 듀얼 에어컨=LG 휘센 듀얼에어컨은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사람과 에어컨의 거리에 따라 바람을 조절해 가까이에 있으면 약한 바람을 내보내고 멀리 있으면 센 바람을 내보내 직접 바람을 조절하지 않아도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사람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을 스스로 파악하여 불필요한 곳에는 바람을 보내지 않아 전기요금도 아낄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사람이 주로 머무는 공간에만 집중적으로 바람을 보내기 때문에 전체 공간을 냉방할 때보다 전기를 최대 20.5% 아낄 수 있다"고 말했다. 극 초 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는 PM1.0센서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해 오염 물질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공기청정기능을 활성화한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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