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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창업진흥원 "청년 창업가 해외 진출 通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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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에서 '청년 창업 한류상품 특별전' 진행


롯데마트·창업진흥원 "청년 창업가 해외 진출 通했다" 인도네시아 판촉전 현장(롯데마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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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롯데마트가 청년 창업가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창업진흥원과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끌라빠가딩점에서 '청년 창업 한류상품 특별전'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2015년부터 중소기업청 산하 창업진흥원과 손잡고 청년 기업 자립을 위해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창업기업 글로벌 파워셀러 육성)' 프로젝트를 이어왔다.

롯데마트와 창업진흥원은 유통 컨설팅 및 자금 지원을 비롯해 청년 창업 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 판촉전과 품평회를 열고 있다. 해외 진출 발판 마련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인다.


이번에 인도네시아 끌라빠가딩점에서 진행한 청년창업가 한류상품 특별전은 1월 인도네시아, 2월 베트남에 이은 세 번째 해외 판촉전이다. 총 30개의 청년 창업 기업들이 참여했다.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 가운데 롯데마트 해외 상품기획자(MD)들의 평가 등을 토대로 경쟁력을 인정받은 업체들로만 선별됐다.

주요 상품으로는 탈부착이 가능한 LED 비상등,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붙이는 젤네일 스티커, 한번 손질로 2주 이상 광이 유지되는 손톱광택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이 있다. 각 업체 대표들은 인도네시아 현장을 찾아 직접 판촉 및 홍보 활동에 나섰다.


해당 상품들은 현지 국민들에게 품질과 아이디어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18~24일까지 일주일 간 총 175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현지 환율 및 물가가 우리나라의 10분의1 수준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적지 않은 금액이다.


롯데마트와 창업진흥원은 앞으로도 국내외 판촉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롯데마트 내에 청년창업기업을 위한 매장을 개설하는 등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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