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2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행복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26일 오후 2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장경동 목사를 초청해 가정행복특강 ‘당신 때문에 행복해’란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구는 마을공동체 복원의 7번째 걸음으로 ‘행복은 삶의 습관입니다’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노원교양대학은 이 운동의 일환으로 구민들이 행복의 의미와 방법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번 노원교양대학에서 장경동 목사는 ‘당신 때문에 행복해’라는 주제로
가정의 행복을 만드는 손쉬운 방법을 구민들과 공유한다.
구수한 입담과 웃음으로 시종일관 청중들을 사로잡고, 사소한 것이지만 놓쳐버리기 쉬운 감동적인 교훈들을 전달하는 장경동 목사는 개그맨보다 재밌는 목사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강연을 듣고자 하는 주민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구는 ‘행복은 삶의 습관입니다’마을공동체 복원 운동과 연계해 행복을 만드는 열가지 방법을 정하고 전 구민 실천운동을 펼치고 있다. 하루 다섯 번 감사하기, 매일 나와 이웃을 한 번 이상 칭찬하기, 일주일에 3일 30분이상 운동하기, 일주일에 1시간 이상 가족, 이웃들과 대화하기, 영성적 활동을 통해 마음을 풍요롭게 하기, 한 달에 한 번 이상 봉사 나눔 활동하기, 자연과 공존하며 식물키우기, 독서와 문화 예술 활동을 생활화하기, 비교하지 않고 자신에게 충실한 삶을 살기, 실현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성취감을 느끼기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구민들이 행복한 삶을 사는 방법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행복의 의미를 깨닫고 실천해 구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