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웰컴저축銀 비대면 금융상품 1만건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웰컴저축銀 비대면 금융상품 1만건 돌파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비대면채널을 통한 계좌 개설 수가 지난달 말 기준 1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말 출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디지털지점’에서 개설한 보통예금, 적금, 체크카드 판매 등 비대면계좌와 연계상품 판매건수를 합산한 수치다.


비대면고객 중 약 16%는 영업권 이외 지역인 강원·경북과 전남·제주지역의 고객으로 나타났다. 비대면 고객 중 94%가량은 20~40대였으며 가장 적극적인 고객층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여성으로 집계됐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금리수신상품 등 비대면상품의 자체 경쟁력을 높이고 개설 가능시간대 확대 등 고객편의성을 향상시킨 것도 비대면채널 인기 요인이었다"고 설명했다.


비대면실명 확인을 통해 개설 가능한 수시입출금계좌 ‘웰컴플러스보통예금’은 연 최대 1.5%의 금리를 적용한다. ‘웰컴직장인사랑보통예금’(연 최대 2.5%)은 모바일에서 상품전환이 가능해 직장인들에게 주거래통장으로 인기가 높다. 아울러 모바일 앱 디지털지점을 통한 계좌 개설은 24시간 가능하다. 또 업계 최초로 영상통화방식을 도입하고 계좌신청 과정을 간소화하는 등 고객편의를 높인 점도 비대면채널 확장에 기여했다는 봤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저축은행은 실생활에서 더욱 유용한 각종 혜택을 발굴하고 디지털과 모바일 뱅킹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 1만건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2일까지 ‘모바일계좌개설 이벤트’를 공식페이스북에서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과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