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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스·하이트는 잊어라"…롯데, '순한 깔끔함'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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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스·하이트는 잊어라"…롯데, '순한 깔끔함'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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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롯데주류가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Fitz Super Clear, 이하 피츠)'를 본격 출시하고 맥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시장을 양분한 하이트진로 '하이트'와 오비맥주 '카스'에 정면 도전장을 내면서 맥주 시장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롯데주류는 24일 오전 11시 서울 잠실롯데호텔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에서 피츠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동안 베일에 쌓였던 피츠를 처음 공개했다.


'피츠'는 '꼭 맞다', '적합하다' 등의 뜻을 갖고 있는 'Fit'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함께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최고의 맥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라벨 디자인은 맥주 특유의 시원함을 강조하기 위해 실버와 블루를 사용했으며, 역동적인 형태로 'F'를 디자인해 부드럽게 넘어가는 맥주의 속성을 강조했다. 제품명의 컬러는 한국 맥주의 편견을 깨는 진취적인 '레드' 컬러를 선택했으며, 여기에 도약하는 한국 대표 맥주로의 자부심을 상징하는 호랑이를 모티브로 사용했다.


롯데주류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지난해 9월부터 약 15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10차례의 시음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반영해 최종 레시피를 확정 지었다.


피츠는 한국맥주의 고질적인 단점으로 이야기되는 '싱겁고 개성 없는 맛'을 해결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특히 맥주 발효 시 온도 관리를 일정하고 견고하게 유지하지 못하거나 좋은 원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이미(異味)' 일명 잡미를 없애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 '수퍼 이스트(Super Yeast)'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일반 맥주 발효도 80 ~85%) 잔당을 최소화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맥아는 햇보리를 사용하고 호프는 신선한 향이 특징인 유럽산 헤라클레스 홉을 사용했다. 공법은 클라우드와 동일한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공법을 적용했다. 알코올 도수는 4.5% 라거로, 2014년 3월 출시된 롯데주류의 첫 맥주 '클라우드'(5%)에 비해 낮다.


피츠는 최적의 깔끔한 맛을 지향하는 만큼 초기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시음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네이밍이 의미하는 것처럼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함께 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를 지향하는 만큼 우선 직장 동호회, 스포츠클럽, 대학 행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직접 만날 계획이다.


더불어 20~39세의 고객을 타켓으로 하는 만큼 이들 고객과 지속적으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2015년 착공한 맥주 제2공장은 7월부터 본격 가동된다. 맥주 공장은 완공 후에도 기계안정화를 위한 시운전기간이 많이 소요되는 만큼 제품 안정화를 위해 피츠는 1공장에서 우선 생산하며, 설비가 안정화되는 7월부터 대량 생산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맥주 2공장은 독일 최신설비를 갖추었으며,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하는 여과방식을 채택해 폐기물을 최소화한 친환경 공장이다.


이재혁 롯데 부회장(식품 BU장)은 "롯데주류는 프리미엄 맥주인 클라우드와 스탠다드 맥주인 피츠를 통해 맥주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스·하이트는 잊어라"…롯데, '순한 깔끔함'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피츠 생산라인.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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