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대회 홈페이지 통해 모집…외국인 대학생도 참가해 글로벌 경진대회로 운영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삼성전자가 제3회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에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학년이나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6월22일까지 한 달간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SCPC는 2015년 시작돼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로 발전했다. 올해부터는 SCPC 참가 대상을 확대해 국내외 외국인 대학(원)생도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대회의 예선은 6월30일과 7월15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대회로 진행된다. 본선 대회는 8월17일 우면동에 있는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회 수상자 38명은 삼성전자 채용 전형에서 우대되고, 총 1억원의 상금을 받는다. 대회 1등과 2등 수상자에게는 해외 소프트웨어 관련 컨퍼런스 참관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대회 홈페이지인 코드그라운드(www.codeground.org)에서는 참가자 외에도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누구나 접속해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알고리즘 연습 문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구조와 알고리즘 기법을 정리한 코드그라운드 노트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대회를 개최할 수 있어 알고리즘 수업 시간이나 동아리 등 모임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