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식품안전 및 식중독예방 우수기관 '2관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함평군, 식품안전 및 식중독예방 우수기관 '2관왕’ 안병호 함평군수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이 2017년도 식품안전관리와 식중독예방관리 2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사업결과를 평가했다.

함평군은 식품안전관리 부문에서 위생업소 지도점검과 합동단속 참여율, 위해식품 회수실적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식중독 예방관리 부문에서는 사업계획의 적절성, 사업추진 현황, 목표달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기관표창과 포상금 3백만원을 받았다. 군은 그동안 식품안전과 식중독발생 제로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매월 마트와 재래시장에서 식품을 수거해 검사하며 유통식품의 안전성 확보에 노력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식품제조 및 접객업소를 중점적으로 지도, 점검했다. 또 일반음식점,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깨끗한 환경, 음식, 복장 갖추기 등 3대 청결운동을 추진했다.


깨끗한 위생업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일반음식점 107개소를 선정해 주방, 화장실, 객실 등 시설개선을 지원했다.


관내 음식점 305곳을 대상으로 개인위생, 주방관리, 음식문화개선 등을 위한 컨설팅 사업도 연 2차례 추진했다.
식품접객업소 종사자, 어린이,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손씻기 등 식중독 예방교육과 홍보사업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군 관계자는 “외식업함평군지부와 함께 ‘다시 찾고 싶은 음식점 만들기’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영업주 집합교육, 식중독 예방요령 문자발송 등을 실시하고 있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중독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