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500개 점포에서 미미박스 존 운영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CU는 이달 로즈데이(14일)와 성년의 날(15일)을 맞아 미미박스와 함께 11일부터 장미를 콘셉트로 디자인한 'CU로즈박스 2종(올인원, 포인트 메이크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미미박스는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 지난 2015년부터 자사 브랜드 화장품 '아임미미' 등을 론칭하며 10~20대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CU로즈박스 올인원은 아임 멀티스틱, 아임 립크레용, 아임 아이섀도우 등 색조 화장품 3종(색상 랜덤)을 담았다. CU로즈박스 포인트는 아임 틱톡 틴트립, 아임 블러셔, 아임 스틱섀도우 등 3종(색상 랜덤)으로 구성됐다. 두 상품 모두 본비반트의 로즈 마스크팩과 미미박스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쿠폰도 포함된다.
이들 상품은 미미박스 온라인몰 판매 순위 5위권 안에 랭크된 베스트셀러로 온라인 평점 90점 이상의 상품들로만 골라 담아 CU 전용으로 특별 제작됐다. CU 단독 특가 1만4900원에 판매된다.
18일부터는 500여 개 점포를 대상으로 '미미박스 존'을 운영한다. 미미박스 존에서는 미미박스의 기초, 클렌징, 색조 분야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구성된 수분박스, 클렌징박스, 올인원박스 등 4가지 박스가 단품 최대 50%대의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 가격에 판매된다.
편의점 화장품 매출은 지난 2014년 6%, 2015년 10%에 이어 지난해에는 13% 신장하며 꾸준히 시장 규모를 키워오고 있다. CU는 미미박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기초부터 색조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이 믿고 살 수 있는 전문점 수준의 상품 구색을 갖추는 한편, 편의점 고객 소비 특성에 맞춘 전용 상품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