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떨어져 계신 부모님의 안부 IoT로 확인하세요!

시계아이콘00분 5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떨어져 계신 부모님의 안부 IoT로 확인하세요! LG유플러스는 실버 계층 특화 상품인 ‘부모안심 IoT’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LG유플러스는 실버 계층 특화 상품인 ‘부모안심 IoT’ 패키지를 27일 출시했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자녀들은 매번 부모에게 연락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부모의 외출·귀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제때 식사를 하시는지, 약을 복용하고 계신지를 확인할 수 있다. 가스밸브나 전열기구를 켜두고 외출했을 경우에도 원격으로 이를 잠글 수 있다. 홈CCTV 영상을 통해 부모의 건강상태 등을 수시로 체크하고 대화할 수 있다.


부모안심 IoT 패키지는 총 36종의 LG유플러스 IoT상품 중 70~80대 실버층 또는 노부모를 둔 40~50대 자녀 고객들의 수요가 많은 '열림알리미', '가스잠그미', '플러그' 등을 기본으로 각각 기본형과 선택형 두 가지 패키지로 구성됐다.

기본형은 열림알리미(2개), 가스잠그미 또는 플러그(택1), IoT허브 동글형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료는 월 5500원(VAT 포함)이다. 고객이 원할 경우 패키지에 홈CCTV를 추가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인터넷이 보급돼 있지 않은 노년층 가정의 특성을 고려해 인터넷이 없는 고객을 위한 선택형 패키지는 열림알리미(2개), 가스잠그미 또는 플러그(택1), IoT허브모아510 뿐만 아니라 LTE라우터를 별도의 기기 값(9만5600원/ VAT 포함)없이 추가 제공한다. 모든 상품은 월 1만5950원(VAT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5월 한달 부모안심 IoT 패키지 가입고객에 한해 3개월간 패키지 기본료(기본형(5500원), 선택형(1만2100원)/ VAT 포함) 면제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부모안심 IoT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예약가입 신청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1대, TV(55인치) 2대를 증정한다. 또 5월 8일부터 부모안심 IoT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매주 2가족씩 추첨을 통해 70평형의 곤지암 IoT 체험룸 숙박권과 화담숲 입장권을 증정한다.


부모안심 IoT 패키지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 및 대리점, 고객센터(101번) 또는 온라인 직영몰 ‘IoT Shop’(shop.uplus.co.kr)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