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실제 유저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찌'가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지급하는 유저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어플 내 ‘이게임 어때?’에 등록된 게임 중 하나를 골라 다운로드하고 리뷰와 평가를 남기면 된다. 본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카테고리별(무료, 유료, 인디, 해외, 키즈, 유저 추천) 우수 작성자를 2명씩 선정해 총 12명에게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100% 지급한다.
‘찌’ 관계자는 “리뷰라고 해서 부담가지실 것 없이 다른 유저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실제 이용 후기와 코멘트 등을 간단하게 남겨 주시면 된다”며, “유저 리뷰 이벤트는 별도의 안내가 있기 전까지는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게임 넘버원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로 결제 내역을 토대로 유저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평균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는 ‘찌’의 ‘VIP 쿠폰’은 높은 혜택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신규 가입자와 진성 유저 수를 늘리는 일등공신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파이널 블레이드’, ‘원티드 킬러 for Kakao’, ‘반지: Age Of Ring’, ‘도탑전기’, ‘BOB with Larva’, ‘표류소녀’, ‘앵그리버드 아일랜드’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