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호남권 최대 규모 어린이 전문 직업체험관‘드림하이센터’ 개관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곡성군, 호남권 최대 규모 어린이 전문 직업체험관‘드림하이센터’ 개관 25일 곡성읍에 문을 연 곡성어린이직업체험관 개관식에 참석한 이낙연 전남지사, 유근기 곡성군수, 서병재 전남부교육감, 김규태 전북부교육감, 조상래 도의원,박찬주 곡성교육장 등 내빈들이 테이프커팅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25일 호남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어린이 전문 직업체험관인‘곡성드림하이센터’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낙연 전라남도지사와 유근기 곡성군수를 비롯해 서병재 전라남도부교육감, 이만수 곡성군의회의장, 중흥건설 정원주 사장, KBC광주방송 조억헌 대표이사, 기관·사회단체장, 유치원 원장, 관계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경과보고·감사패 전달·기념사·축사·테이프커팅·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곡성드림하이센터’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능력을 배양하고 건전한 직업관 형성을 위해 작년 6월 착공하여 금년 4월 20일까지 총 32억 5천만 원을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1,874㎡ 규모로 건립됐으며, 1층은 안내데스크와 적성검사실을 비롯해 금융전문가·여행설계사·기관사·자동차정비사·경찰·소방관 등 10개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2층은 아나운서·방송제작인·작곡가·패션모델·헤어디자이너·웹툰작가·유기농쉐프·반려동물전문가 등 17개의 직업체험프로그램으로 총 25개의 체험공간에서 27개 직업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곡성군, 호남권 최대 규모 어린이 전문 직업체험관‘드림하이센터’ 개관 곡성어린이직업체험관이 25일 곡성읍에 문을 열었다. 이낙연 전남지사와 유근기 곡성군수 등 내빈들이 체험관을 관람하고 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우리 어린이들이 이곳에서 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고 실현하여 올바른 직업관을 갖게 되고, 미래의 희망이자 꽃처럼 아름다운 우리 어린이들에게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 결정 능력을 배양시켜 주고 싶다는 우리 어른들의 바람이 이제 이곳 ‘곡성 직업 체험관 드림하이센터’에서 실현될 것이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