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3일 구청 광장에서 ‘도봉구 가족요리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요즘 TV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쿡방(요리하는 방송).
쿡방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동시에 요리하는 남자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발맞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에서는 가족의 달 5월, 아빠와 온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를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요리대회가 열린다.
5월13일, 도봉구청 광장에서 ‘제1회 도봉구 가족요리 대회’가 펼쳐진다.
요리 주제는 ‘돼지고기 목살(400g)을 활용한 나눔 요리’와 ‘우리 가족만의 비밀 레시피가 담긴 초간단 간식’이다.
완성된 요리는 지역내 홀몸어르신, 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함으로써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는 한편 자원봉사도 실천하며 뜻 깊은 5월을 만들 예정이다.
대회에 참여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행사 참여 가족에게는 자원봉사자들이 손수 준비하는 짜장면이 점심으로 제공된다.
요리대회 수상팀(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등)에게는 이마트 창동점에서 후원한 신세계 상품권 30만 원 등 총 115만원이 증정된다. 참여한 모든 팀에게도 1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증정한다.
제1회 도봉구 가족요리대회는 지역내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도봉구청 홈페이지 및 1365나눔 포털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팩스(☎ 2091-6252) 또는 이메일(csm2017@dobong.go.kr <mailto:csm2017@dobong.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요리도 만들고 아빠와 소중한 추억도 만들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재밌는 이벤트를 통해 구민들이 친근하게 자원봉사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