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시아톱브랜드]한화생명, '하이브리드변액연금보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주계약·금리연동형 특약 연 4회 이전 가능

[아시아톱브랜드]한화생명, '하이브리드변액연금보험'
AD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한화생명은 한 상품에 변액연금과 금리연동형 연금특약을 갖춘 '한화생명 하이브리드변액연금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변액인 주계약과 금리연동형 특약 간 적립금을 연 4회까지 이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리상승기에는 주계약의 적립금을 특약으로 이전해 금리연동형의 비중을 높이고, 증시 호황기에는 주계약의 비중을 강화하면 된다.

변액연금은 스마트업(Up) 자금이 지급되는 제 1연금기간과 공시이율로 안정적인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제 2연금기간으로 구분된다. 스마트 Up 연금개시 전 변액연금, 금리연동형 연금 또는 혼합연금을 선택할 수 있어 은퇴소득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다.


적극적인 수익추구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연금개시 전 적립된 재원 전부를 변액으로 수령할 수 있고, 안정적인 연금 수령을 원하는 고객은 금리연동형 연금으로 수령가능하다.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를 원하는 고객은 혼합형을 선택하면 된다.


더불어 제 1연금기간동안 연금액보증과 스텝 업(Step Up) 기능을 탑재,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연금액보증은 연금개시 후 첫 연금 금액을 투자수익에 상관없이 20년 간 최저보증해주는 기능이다.


Step Up은 투자수익이 상승해 최초 연금액 대비 5%, 10% 상승 시 최초연금액의 105%, 110%를 최저 보증해 지급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최초 연금액이 1000만원이었으나, 투자수익 상승으로 2차 년도 연금액이 1150만원으로 상향될 경우 이후부터 최초연금액의 110%인 1100만원이 제 1연금기간동안 보증 지급된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