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원 권선 꿈에그린' 대단지 배후수요 품고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7초

▶ 대단지 단지내상가, 고정수요와 낮은 공실률 바탕으로 인기 높아져
▶ 2400가구 고정수요 확보된 ‘수원 권선 꿈에그린’ 단지내 상가25일(화)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예정, 다음날 26일(수) 계약 진행


'수원 권선 꿈에그린' 대단지 배후수요 품고 인기↑ 메인 투시도
AD

낮은 기준금리와 부동산규제로 수익형부동산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오피스텔 과잉 공급으로 수익률이 낮아지자 대단지 고정수요가 확보된 단지내 상가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상가는 시세차익보다 임대수익이 목적인 수익형 부동산으로 입지만큼 중요한 것이 고정수요 확보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 단지내 상가는 탄탄한 고정수요와 낮은 공실률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 할 수 있어 각광받는 것이다.

서울 금천구 ‘롯데캐슬 골드파크’가 대표적이다. 이 단지의 1차 상업시설은 낙찰율 200%, 2차 상업시설인 ‘마르쉐도르’는 최고 5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3차 상업시설 ‘마르쉐도르 애비뉴’ 역시 최고 98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4차 ‘마르쉐도르 960’ 역시 78개 점포 공급에 평균 29.8대1, 최고 304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2일만에 완판 됐다. 이 단지는 총 4400여 가구의 고정수요를 바탕으로 연이은 성공을 이었다.


지방에서도 대단지 아파트 단지내 상가는 인기가 높다. 지난 11월 여수 웅천지구에 공급된 ‘여수 웅천 꿈에그린’ 단지내 상가는 경쟁입찰방식으로 분양돼 평균 12대 1의 경쟁률, 평균 낙찰가율 156%를 기록하며 계약 당일 완판 됐다. 이 단지 역시 196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고정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평이다.


업계 관계자는 “투자처를 잃은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하는 아파트 단지내 상가로 몰리고 있다”며 “대단지 고정수요가 확보된 단지내 상가는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해 웃돈이 붙기도 할만큼 인기가 높아 한동안 인기가 지속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2400가구 대단지로 구성된 ‘수원 권선 꿈에그린’이 후속 물량으로 오는 4월 25일(화) 단지내 상가를 가격입찰경쟁 방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 단지내 상가는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824-1번지 일원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에 위치하며 전 호실 지상 1층, 총 18개 점포로 구성됐다. 면적형은 전용면적 24~56㎡까지 다양해 원하는 업종과 금액에 맞춰 투자 할 수 있다.


대단지의 풍부한 고정수요를 바탕으로 독점 상권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근린생활시설 1시설 9개점포, 2시설 9개 점포 총 18개 점포에 불과해 2400가구 대단지 배후수요 대비 희소성을 갖췄다는 평이다. 또, 단지 인근 수원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산업단지 배후수요까지 기대된다.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도록 모든 점포를 1층에 배치했다. 기존 아파트 상가와 달리 모든 점포를 1층에 배치한 상가는 접근성이 탁월하고 가시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단지내 상가는 조깅트랙, 스크린골프, 도서관 등 각종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는 단지 중앙 7500㎡ 규모의 대형 광장 인근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 단지내 상가는 가격경쟁입찰 방식으로 오는 4월 25일(목) 입찰신청을 받은 후 계약은 다음날 4월 26일(금) 진행될 예정이다. 입찰장소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213-1, 프라임 빌딩 2층 201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 단지내 상가의 준공은 2018년 2월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213-1, 프라임 빌딩 2층 201호에 위치해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