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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일본몰 오픈…中 사드보복 피해 완충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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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달 日 고객 1000명 대상 샤이니 팬미팅 진행


신라면세점 일본몰 오픈…中 사드보복 피해 완충 기대  신라면세점 모델인 아이돌그룹 샤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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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신라면세점이 일본인 관광객들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을 열었다.

신라면세점은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고객들을 위해 신라인터넷면세점 일본몰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14년 운영을 시작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에 이은 두 번째 외국인 대상 인터넷 면세점이다.


일본몰과 모바일 앱은 지난 7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일주일 간의 안정 기간을 거쳐 14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국관광공사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방한 일본인 관광객 수는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올해 1월과 2월에도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13%, 28% 증가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새롭게 선보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간편 가입 시스템과 품절 상품 재입고 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일본몰에도 도입했다. 각종 개인정보를 기재할 필요 없이 간단한 인증 절차만으로 가입과 로그인할 수 있는 SNS 간편 가입 시스템의 경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외에 일본에서 대중화된 메신저인 라인 계정을 추가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일본몰은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오는 30일까지 ▲친구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 초대 메일을 보내면 적립금을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오픈 축하 메시지를 남기고 개인 SNS에 공유하면 적립금을 추가 증정하는 오픈 축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중국 정부의 사드 보복 여파 속 고객 국적 다변화를 위해 일본, 동남아시아 국가 카드사, 통신사, 온라인 여행사, 항공사 등과 제휴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선불카드 지급 확대, SNS 페이지 신설 등 고객 마케팅이 대폭 강화됐다.


다음달 13일에는 일본인 고객 총 1000명과 신라면세점 모델 샤이니가 함께하는 팬미팅 '샤이니와 함께하는 팬 페스티벌 2017'을 연다. 팬미팅은 ▲샤이니의 인기곡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미니 라이브 ▲샤이니와 함께 즐기는 토크쇼 ▲멤버 각각의 애장품 증정 행사 ▲샤이니와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페스티벌 참가자에게는 특별 기념품도 증정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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