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3월 프리미엄 제품 매출 68% 신장
620만원대 독일 제품도 전년 대비 30% 늘어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매년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3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의 매출은 전년대비 68% 신장했다. 같은 기간 전체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대비 47%, 보급형 공기청정기의 매출은 35%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성장세다. 특히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진 3월 프리미엄 제품 매출은 전년대비 118% 뛰었다.
매년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지면서 올해 1~3월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2015년 이후 가장 안 좋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부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올해 1~3월 미세먼지 농도는 32㎍/㎥로 2015년과 2016년 같은 기간보다 2㎍/㎥ 높았다. 같은 기간 국내 미세먼지주의보 발령 횟수는 86회로, 2015년 55회, 2016년 48회에 비해 크게 늘었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는 기능성 필터를 통해 지름이 2.5㎛이하인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기능이 있어 가격대가 높지만 인기가 꾸준히 늘고 있다. 대표 브랜드는 아이큐에어(IQ air), 다이슨, 발뮤다, 블루에어 등이다.
아이큐에어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50%, 다이슨은 63% 신장했다. 60만원대 일본 발뮤다 에어엔진, 100만원대의 스웨덴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620만원대의 독일 나노드론 공기청정기도 전년 대비 주문이 30% 이상 증가했다. 260만원의 아이큐에어 '헬스 프로 250'모델의 경우 백화점 전 매장에서 품절돼 주문 시 평균 한 달 이상을 대기해야 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공기청정기를 최대 20% 할인하는 '다이슨·블루에어 메가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다이슨 공기청정기(75만8000원), 블루에어 480i 공기청정기(79만9000원) 등이 마련됐다. 구매 고객에게는 브랜드별로 롯데상품권, 주방용품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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