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북전]베테랑 유영아, 북한전 원톱 출격…조소현 나선다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남북전]베테랑 유영아, 북한전 원톱 출격…조소현 나선다
AD


[아시아경제 평양 공동취재단] 여자축구대표팀 공격수 유영아가 북한전에 원톱으로 나선다.

한국은 7일 오후 3시30분(한국시각) 북한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북한을 상대로 2018 여자아시안컵 예선 B조 2차전을 치르는 가운데 윤덕여 감독은 선발 명단을 확정했다.


한국은 유영아가 공격수로 나서고 이금민과 강유미가 측면 공격을 이끈다. 지소연과 이민아는 2선에서 공격을 지원하고 주장 조소현이 팀플레이를 조율한다. 이은미 신담영 임선주 장슬기는 수비를 책임지고 골문은 김정미가 지킨다.

여자대표팀의 주장 조소현은 지난 인도와의 첫 경기를 결장하며 북한전을 대비했고 이번 경기에서 선발 출격한다. 한국은 지난 인도전과 비교해 조소현을 제외하고 같은 멤버로 북한전에 출전한다.


여자아시안컵 예선은 각조 1위팀만 본선행 티켓을 획득하게 된다. 한국은 인도와의 첫 경기서 10-0 대승을 거뒀다. 북한 역시 인도와 홍콩을 각각 8-0과 5-0으로 크게 이긴 가운데 이번 남북전은 아시안컵 본선행 티켓 경쟁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 2018 여자아시안컵 B조 예선 북한전 선발출전명단


골키퍼 - 김정미(인천현대제철)


수비수 - 이은미(수원시설관리공단) 신담영(수원시설관리공단) 임선주(인천현대제철) 장슬기(인천현대제철)


미드필더 - 지소연(첼시 레이디스) 이민아(인천현대제철) 조소현(인천현대제철)


공격수 - 유영아(구미스포츠토토) 이금민(서울시청) 강유미(화천KSP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