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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G6, 북미 시작으로 해외 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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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미국 5대 이동통신사 등 북미 11개 이동통신사에서 G6 출시

LG G6, 북미 시작으로 해외 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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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G6'가 북미지역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6일 "7일 버라이즌, 스프린트, AT&T, T모바일, US셀룰러 등 미국 5대 이동통신사를 비롯한 북미 11개 이동통신사에서 G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같은 날 캐나다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지난달 말부터 미국 이동통신사 매장, 전자제품 판매점 등 2만5000여 곳에서 G6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인기몰이에 나섰다. 3월 중순부터는 G6 예약판매해왔다.

G6는 북미에 이어 유럽, CIS,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주요 시장 내 200여 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올해 초 부품 수급 일정 관리, 재고 관리, 공급망 다각화 등 부품부터 완제품 판매까지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공급체계를 보강해 글로벌 출시 준비를 마쳤다.


G6는 제품 전면부를 꽉 채우는 풀비전(FullVision)과 전후면 광각 카메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직접 체험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미국 국방부에서 인정하는 군사표준 규격(MIL-STD 810G)에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많은 14개 항목의 테스트를 통과해 뛰어난 내구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G6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7)에서 역대 최다인 36개 최고 스마트폰상을 수상하며 세계 각지에서 호평을 받았다. 최근 IT전문 매체 GSM아레나가 진행한 G6 선호도 조사 결과, 1만여 명의 참여자 중에 78%가 “멋지다(Hot)”고 응답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편의성과 품질을 갖춘 G6로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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