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해드립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학업에 전념하세요, 오는 6월 16일까지 신청자 접수"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지역 출신 대학생들이 재학 중 학자금 대출이자 부담에서 벗어나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16년 8월 1일 이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 받은 취업 후 상환학자금과 일반상환학자금의 올해 이자(2.5%)발생 분을 전액 지원키로 했다고 5일 전했다.

군은 지난해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관련 예산을 확보했다.


대상은 대출 신청기준일 현재 부모가 2년 이상 고창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부모의 사망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인 또는 1명 이상의 직계존속이 2년 이상 고창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국가나 타 자치단체, 법인 등 다른 기관으로부터 학자금 이자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와 휴학생은 제외된다.


상반기 신청은 오는 6월 16일까지이며 신청서는 고창군 자치행정과 교육지원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고창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신청 게시글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도 제출 가능하다.


이후 고창군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심의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며 상반기는 8월, 하반기는 12월 지급될 예정이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