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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서울모터쇼]제로백 4.9초 스포츠카 '스팅어' 亞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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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서울모터쇼]제로백 4.9초 스포츠카 '스팅어' 亞 최초 공개 기아차 스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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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스팅어는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역량과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이다. 스팅어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차종을 확대하고 특화 멤버십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급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다."

기아차 회심의 역작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스팅어가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스팅어는 2분기 국내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4분기에는 미국과 유럽시장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30일 열린 2017 서울모터쇼에서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스팅어는 올해 초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디자인부문 최고의 영예인 ‘아이즈온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국제 무대에서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인정받았다”며 "국내서도 성공을 자신한다고"고 강조했다.

국내 출시를 앞둔 스팅어 3.3 트윈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PS)과 최대토크 52.0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2.0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255마력(PS)과 최대토크 36.0kgfm,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PS)과 최대토크 45.0kgf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특히 3.3 트윈 터보 GDi 모델은 시동 직후 4.9초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할 수 있어 기아차 중 가장 빠른 가속을 자랑한다.


[2017 서울모터쇼]제로백 4.9초 스포츠카 '스팅어' 亞 최초 공개 기아차 스팅어


전장 4830mm, 전폭 1870mm, 전고 1400mm, 휠베이스 2905mm의 차체 크기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하다.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 그레고리 기욤 수석 디자이너는 “파워풀한 주행성능이나 당당한 스타일링 뿐 아니라 편안한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목적지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것보다는 그 여정의 즐거움을 위한 차가 바로 스팅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스팅어 출시를 계기로 고급차 라인업 전략을 발표하는 한편 그 일환으로 스팅어 엠블럼도 공개했다. 강점인 디자인 경쟁력을 계승하고, 자동차의 본질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후륜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차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스팅어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최고급 대형세단을 선보이는 등 고급차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내년 출시 예정인 최고급 대형 세단은 K9의 후속 모델로 새로운 차명과 엠블럼이 적용되며, 기아 고급차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로 운영된다.


기아차는 스팅어의 독보적인 상품성과 프리미엄한 감성을 구체화시킨 국내 고객들을 위한 신규엠블럼도 최초 공개했다. 엠블럼은 역동적이고 안정감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김창식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은 “품질경영과 2006년 시작된 디자인 경영을 통해 높은 수준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며 “앞으로는 기존 모델에서 보여드리지 못했던 기아 브랜드의 정수를 구현해보다 차별화된 프리미엄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신차 스팅어를 포함해 ▲K9 ▲K7 ▲모하비 ▲쏘렌토 등 차량 31대를 전시한다. 이외에도 체험공간을 마련해 소비자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2017 서울모터쇼]제로백 4.9초 스포츠카 '스팅어' 亞 최초 공개 기아차 스팅어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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