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신제품 1년마다 직수관 교체…헬스케어 매니저가 3개월마다 전기분해 살균 관리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LG전자는 27일 제품 내부의 직수관 교체 등 정수기 '퓨리케어'의 새로운 유지관리 서비스인 '토탈케어 1.2.3'을 가동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토탈케어 1.2.3 서비스는 ▲1년마다 제품 내부의 직수관 교체 ▲2단계 셀프 살균 케어 ▲3개월 주기 살균케어 방문 서비스 등 밀착형 고객 관리를 통해 정수기 위생에 대한 걱정을 해소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LG전자는 해마다 퓨리케어 정수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냉수가 들어가고 나오는 직수관과 정수가 나오는 직수관을 교체해줄 계획이다. 또 정수기 안으로 물이 들어가는 직수관과 자체 살균이 가능한 온수 직수관을 제외한 정수기 내부의 모든 직수관을 서비스 가입 후 3년이 지나면 바꿔주기로 했다.
LG전자의 2단계 셀프 살균 케어는 27일 출시하는 신제품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출수구 코크 부분이 오염에 취약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UV-LED' 코크 살균 기능을 포함했다. 이 기능은 정해진 시간에 맞춰 스스로 작동하기도 하고, 사용자가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작동할 수도 있는 등 2단계 케어가 가능하다.
1시간마다 자동으로 인체에 무해한 UV-LED 빛을 코크에 5분간 쐬어 세균을 99.98% 제거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자가 원할 때마다 제품의 '셀프케어'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도 살균 기능이 작동한다.
LG전자의 헬스케어 매니저는 3개월마다 고객 집을 방문해 살균키트 2.0으로 정수기 내부의 물이 닿는 모든 곳을 관리해주기로 했다. 살균키트 2.0은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사용자가 안심할 수 있는 전기분해 살균 방식을 활용한다. 또 강력한 수압으로 물이 지나가는 직수관 내부의 벽면을 깨끗이 세척하는 대포물살 등으로 정수기 내부의 세균을 99.9% 없애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차별화된 직수형 제품과 차원이 다른 유지관리 서비스로 국내 정수기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냉수, 온수, 정수 모두 직수(直水) 방식을 적용한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제품 라인업도 확장했다.
LG전자는 컵의 높이나 사용자의 키에 따라 출수구를 위아래로 4.7㎝까지 움직일 수 있는 '퓨리케어 슬림 업다운' 정수기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전기자기장을 열로 변환시키는 IH 기술을 활용해 ▲아기의 분유를 위한 40℃ ▲차를 마시기 좋은 75℃ ▲커피를 위한 85℃ 등 3단계 맞춤형 온수를 제공한다. 제품의 폭은 17cm로 동급 제품 중 가장 슬림한 수준이다.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용량인 120㎖, 500㎖, 1ℓ 등 용량별 정량 출수 기능도 갖췄다.
신제품의 색상은 샤이니 차콜, 샤이니 로즈, 실버, 화이트 등 4가지 색상이다. 월 렌탈료는 3년 사용 기준으로 3만4900원~3만9900원이다. LG전자는 '퓨리케어 슬림 업다운' 정수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4월 말까지 월 렌탈료 할인, 모바일 상품권 지급,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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