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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몰, 결제 후 상품 추가하는 '주문 더하기' 출시…소비자 편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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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포유'도 선봬

이마트몰, 결제 후 상품 추가하는 '주문 더하기' 출시…소비자 편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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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마트몰이 23일부터 결제 후 주문을 추가할 수 있는 '주문 더하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주기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진행한 결과 관련 기능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꾸준하다는 점에 착안, 소비자 편의 강화의 일환으로 선보이게 됐다.

주문 더하기는 이름 그대로 고객이 주문-결제를 완료했더라도 원하는 상품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것으로, 배송비 추가 없이 한 번에 배송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쓱 배송 상품에 한해 주문 한 건당 1회,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가능하다.


현재 이마트몰 쓱 배송상품의 무료 배송 기준은 4만원인데, 만약 첫 번째 주문에서 기준에 도달하지 못해 배송료를 냈더라도 주문 더하기를 통해 기준을 채우면 배송비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인 받을 수도 있다.

이마트몰이 이번 '주문 더하기'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해당 서비스에 대한 실제 고객들의 수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반기에 1~2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마트몰 만족도 인터뷰에서 주문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마트몰 고객만족센터를 통해서도 막 결제를 마친 주문 건에 상품을 추가할 수 있는지 등 관련한 문의가 있었던 것을 반영한 것이다.


실제로 올 1월부터 모바일에서만 주문 더하기 기능을 시범적으로 선보였는데, 1월 이 기능을 사용한 건수는 1만6000건, 2월은 3만3000건으로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3월도 현재까지 2월 수준의 이용건수를 기록 중이다.


이마트몰은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쇼핑하기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내달부터는 쓱닷컴에서만 적용 중인 빅데이터를 이용한 '포유(For you)' 서비스를 이마트몰 앱에서도 선보인다. 포유는 고객의 온·오프라인 구매 기록을 분석해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상품을 추천하고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고객들의 6개월간의 구매기록을 분석해 카테고리 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장보기 필수 상품을 소개하는 '늘사던거' 서비스도 운영중이다. 김진설 이마트몰 마케팅 팀장은 "주문 더하기 서비스는 실제 몰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선보인 것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온라인·모바일 환경을 제공해 쇼핑편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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