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한국개발연구원(KDI) 부설 KDI국제정책대학원이 개교 20주년을 맞아 '우리나라의 혁신과 도약'을 주제로 명사특강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는 명사특강 시리즈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KDI 대학원이 지난 20년간 축적한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특강은 오는 22일 김준경 KDI 원장이 연사를 맡아 '21세기 한국경제의 혁신방향 : 도전을 기회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김 원장은 이번 특강에서 정체된 한국경제의 구조적 원인을 진단하고 21세기 제4차 산업혁명의 전개방향에 부합하는 규제개혁, 교육개혁, 노동개혁 등 한국경제의 혁신과제에 관해 제언할 예정이다.
내달 특강할 전문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정해지는 대로 KDI 대학원 홈페이지에 고지될 예정이다. 향후 진행되는 모든 명사특강은 한영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며 재학생 뿐 아니라 참석을 원하는 누구나 KDI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할 수 있다.
조만 기획처장은 "개교 20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명사특강 시리즈가 대학 구성원은 물론 동문,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지식 나눔의 장이 되고 새로운 소통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