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교육청, 굿네이버스와 손 잡고 1억 규모 저소득층 지원 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서울교육청, 굿네이버스와 손 잡고 1억 규모 저소득층 지원 시행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와 14일 서울 서대문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사랑의 장학지원 성금 기탁식'을 갖는다고 이날 밝혔다.

굿네이버스의 기탁금 1억1000만원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는 초등학생 400명에게 장학금 8000만원을 지원하고 조식 지원(1000만원) 및 심리정서 지원 사업(1000만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굿네이버스는 올해 서울시교육청의 역점사업인 희망교실 프로그램에도 사업비 1000만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굿네이버스는 자신과 다른 사람의 권리를 존중하여 따뜻한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좋은마음 인성학교'도 운영할 계획이다. '좋은마음 인성학교'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타인에 대한 존중과 책임, 배려와 소통, 협력과 나눔의 덕목을 갖춘 건강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된 세계시민·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성금 기탁과 '좋은마음 인성학교' 공동 운영 등을 통해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학교교육활동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또한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