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 방송과 사전예약 어플 연계 마케팅으로 붐업 효과 ‘톡톡’
- ‘클럽 오디션’ 출시와 동시에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흥행 돌풍
국내 최초 게임 사전예약 홈쇼핑 ‘사전공모자들’의 여섯 번째 타이틀인 ‘클럽오디션’이 출시와 동시에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1위에 올라 화제다. 원조 리듬댄스 게임의 명성에 걸맞은 풍부한 콘텐츠와 시스템 최적화 등 게임의 높은 완성도가 인기의 주된 이유지만 출시 직전 인기 방송 ‘사전공모자들’을 통한 이슈몰이에 성공한 것 또한 흥행에 일조했다는 평이다.
‘사전공모자들’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게임 사전예약 홈쇼핑 방송으로, 진행은 전 프로게이머 출신의 인기 게임 해설위원 ‘온상민’과 미스코리아 출신의 게임 전문 MC ‘유지형’이 맡았으며, 첫 타이틀 ‘로드오브다이스’가 출시와 동시에 카카오 게임하기 1위를 기록한 후 매주 사전예약을 진행한 타이틀 모두를 인기 게임반열에 올려놓는 흥행 보증 수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헝그리앱TV 관계자는 “‘사전공모자들’ 방송이 진행 중인 동안 사전예약 1위 어플 ‘모비’를 비롯해, ‘루팅’, ‘찌’ 등의 인기 어플을 통한 실시간 알림 서비스가 연계되어 홍보 효과가 극대화된다”며 “앞으로 1개월분의 방송에 나갈 게임 타이틀 선정이 이미 완료돼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원하는 시간대에 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저희에게 빨리 연락을 주셔서 충분한 사전 논의를 거쳐 방송 및 출시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클럽오디션’은 한빛소프트의 스테디셀러 ‘오디션’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 댄스 게임으로 쉬운 조작과 매력적인 캐릭터,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아기자기한 아이템 등을 자랑한다. FAM 시스템, 커플 시스템 등 원작의 대표 시스템이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되어 있으며, 실시간 배틀 플레이와 스토리 모드 등 모바일 환경에 맞춘 콘텐츠로 원작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리듬댄스 게임의 원조라는 원작의 명성에 손색이 없도록 200여곡의 음원과 2,300여종의 아이템 등 풍부한 콘텐츠로 무장했다. 특히 방탄소년단, AOA 등 인기 아이돌의 최신음원들을 구비해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으면서도, 추억의 8090 인기곡들도 대거 준비돼 향수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난 9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어플 및 무료 게임 부문에서 2위(3월 13일 오전 9시 기준)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